'2010/07/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7.05 4대강 막개발 저지를 위한 YMCA회원대회 개최하다.

지난 7월 3일(토) 오후 5시 4대강 막개발 저지를 위한 YMCA회원대회를 서울 향린교회에서 진행하였습니다.  
30개 지역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회원대회는 시작 부터 참여자들의 열기로 뜨거웠습니다.
각 지역 참가자를 소개할때 마다 열띤 박수와 환호가 이어졌고, 광명YMCA 볍씨학교 아이들을 소개하는 시간에는 모든 참여자들이 뜨거운 환영의 박수로 반가운 마음을 나눴습니다.  

이번 회원대회는 지난 6월 전국대회 때 4대강 사업을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막개발 사업으로 규정하고, 전국YMCA가 4대강 막개발 사업을 저지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자고 결의 한 후 열린 첫번째 행사였습니다. 
향린교회 예배당을 꽉 채운 가운데 4대강 사업의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4대강 막개발 사업 저지를 위해 힘을 함께 모으는 자리였습니다. 

참여해 주신 회원,실무자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4대강 막개발 저지를 위한 회원대회 참여자 모습.

행사 시작전, 노래배움은 군포YMCA 이우천, 구리YMCA 박종희 간사가 진행해 주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짧은 시간에 회원대회 참여를 요청드렸는데, 이렇게 뜨겁게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학영 사무총장이 환경의 인사말을 하셨다.

4대강사업의 문제점과 저지운동 과정을 각 권역별로 소개하였다. 각 권역을 대표해서 남양주Y, 마산Y, 대전Y, 목포Y에서 말씀해 주셨다.    

향린교회 한문덕 목사께서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었는데, 우리는 자연, 우주 그 자체이며, 자연의 한 부분인 사람이 자연을 마구잡이로 파괴하는 행위를 하는 것 자체가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것임으로 즉각 4대강 사업은 중단해야 한다는 말씀에 모두가 귀를 귀울렸다.  


자! 회원여러분, 이제 부터 실천합니다. 김천Y 김영민 사무총장이 4대강 막개발 사업을 저지하기 위한 4대 실천 활동을 소개하였다. 읽고, 가고, 알리고, 기도합시다....
이어서, 이지윤 대학YMCA대표자회 총무가 4대강 살리기 YMCA 기도문을 낭송하면서 모든 참여자들이 4대강 사업이 중단되기를 기원하였다.  


생명의 4대강 살리기 YMCA기도문은 정지석 YMCA생명평화센터 소장께서 작성하셨다. 이번 기도문을 함께 낭송하면서 생명의 4대강을 다시 돌아보고, 묵상하면서 함께 실천하길 바라는 마음을 나누었다.    

손에 손에 녹색 끈을 묶고 결의를 함께 다졌다. 참가자 전원이 흘러라 강물아 를 노래하는 순간, 너나 할것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손을 흔들었다. 마음속 깊이 생명의 강이 다시 흐르길, 인간의 오만함으로 파괴되질 않길 간절히 함께 노래하였다.  


이후 7시부터는 시청광장에서 열린 4대강중단 범국민대회에 참여해 4대강 사업 중단을 촉구하였다. 늦은 시간 촛불을 다시 밝히며 4대강 사업 반대를 함께 결의 하였다.





   
Posted by 이필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